제주 NO.1 종합 식품 박람회 제주잇eat수다. 5월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
상태바
제주 NO.1 종합 식품 박람회 제주잇eat수다. 5월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
  • 정영훈 기자
  • 승인 2021.04.0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온·오프라인 전시관 동시 개최
제주 식품 우수성 홍보 및 Made in Jeju 식품 브랜드 육성을 위해 라이브방송, 인플루언서 홍보, 샘플 배송비 지원 등 다양한 혜택 지원 예정
도내 기업 참가 시 참가비 50% 할인 제공

제주 식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한 종합 식품 박람회인 '2021 제주잇eat수다'가 오는 5월 27일(목)부터 29일(토)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 김의근, 이하 ICC JEJU) 및 온라인 전시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국제컨벤션센터가 주관하는 '제주잇eat수다'는 기존 도내 유명 식품 박람회 '제주식품대전'의 2021년 버전으로, 매년 4500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명실상부한 도내 최고의 식품 박람회이다. '제주잇eat수다'는 올해에도 다양한 식품 기업들을 초청하여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행사를 꾸밀 예정이다.

주관사인 ㈜제주국제컨벤션센터는 기존 '제주식품대전'을 공동 주관했던 민간사업자와의 공동 주관 협약이 종료됨에 따라 '제주잇ea수다'로 박람회를 새롭게 브랜딩하고, 참여 품목을 기존의 농·축·수산물, 가공식품류에서 도내 유명 외식 업체, 베이커리까지 확대했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는 이를 통해 장기적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소구할 수 있는 ‘제주산 식품 브랜드’를 발굴하고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된다. 행사가 개최되는 ㈜제주국제컨벤션센터 현장에는 코로나19 예방 및 원천 차단을 위해 ㈜제주국제컨벤션센터의 엄격한 방역체계를 바탕으로 100여개의 전시부스가 설치된다. 또한, 코로나19로 현장 방문이 어려운 관람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전시관 및 제품 구매 채널을 오픈하여 안전하고 이용이 편리한 효과적인 박람회를 개최·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코로나19로 위축된 도내 식품 기업의 판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 (사)한국MD협회와 함께 제주 식품 기업의 매출 증대 및 판로 확대를 위한 ‘1:1 MD 구매상담회’를 진행하고, 미스코리아 출신의 사회공헌 단체인 (사)미스코리아녹원회가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 채널 ‘미코마켓’과 함께 온라인 라이브 방송을 구성하여 제주 식품의 온라인 판매를 증진할 예정이다.

김의근 (주)제주국제컨벤션센터 대표이사는 “'제주잇eat수다' 박람회 개최를 통해 제주도내 식품 기관, 단체, 농가 및 자영업자들이 코로나19로 급변하는 식품 유통 시장에 유연하게 대응 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비즈니스의 장을 만들어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식품 유통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나아가 지역 경제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제주 종합 식품 박람회 '제주잇eat수다'는 현재 참가 기업을 모집 중이며, 도내 기업의 경우 부스비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참관객은 5월 20일까지 사전 신청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박람회 온라인 전시관 www.jejueatsud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