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소년미디어기자단, 뉴스·미디어리터러시 교육..3기 기자단 선발
상태바
국제청소년미디어기자단, 뉴스·미디어리터러시 교육..3기 기자단 선발
  • 양진영 기자
  • 승인 2021.05.26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청소년미디어기자단은 청소년들에게 뉴스·미디어리터러시(정보를 이해하고 비평이 가능한 능력)교육을 위해 3기 기자단을 선발한다.

국제기자단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국제전문가와의 만남과 실질적 교류를 통해 양질의 교육과정을 거쳐 매월 글로벌 이슈와 관련된 주제를 선정해 스스로 뉴스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매월 온·오프라인 교육으로 줌(ZOOM)을 이용한 화상회의를 이용해 교육이 진행, 블렌디드 러닝과 프로젝트 기반 교육을 통해 뉴스와 디지털미디어 리터러시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선발 기간은 오는 6월 11일까지, 전국 초·중·고 학생 30명을 선발, 활동 기간은 7월부터 12월까지로 외신기자들과 UN국제전문가들에게 각국별 현지 상황들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7개 나라 현지인 국제전문가들을 직접 연결해 세계문화연수 등을 진행한다.

또 네트워크를 형성해 뉴스와 미디어 콘텐츠를 직접 제작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국제기자단은 활동 이수 80%가 되면 수료증이 발급되며, 각종 국제회의와 국제 콘퍼런스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신청은 국제청년미디어기자단 홈페이지(http://www.unfriends.org/)에서 가능하며 서류 심사 후 오는 6월 15일 합격자를 개별 통보한다.

발대식은 7월 3일 오후 2시 온라인으로 생중계하는 것으로 그라벨호텔 제주에서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문의: 국제기자단 사무국 064-799-369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