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립미술관, 어린이미술학교 교육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제주도립미술관, 어린이미술학교 교육프로그램 운영
  • 정영훈 기자
  • 승인 2021.06.02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5일부터 도내 초등학생 대상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
올해 상반기 240명 수강생 모집 … 6월 7일부터 18일까지 선착순 접수

제주도립미술관(관장 이나연)은 오는 25일부터 비대면 온라인 강좌인 ‘어린이미술학교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의 자연과 생활상을 표현한 제주도립미술관 소장품의 감상과 만들기 체험이 융합된 콘텐츠로 구성된다.

참가 대상은 미술에 관심 있는 도내 초등학생이며,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코로나19 지속 상황에 따라 상반기에는 영상과 실습키트를 활용한 제주도립미술관 소장품 연계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하반기에는 제주도립미술관 야외 조각품 감상과 워크북 활동, 만들기 체험 등을 대면 또는 비대면 온라인으로 운영된다.

올해 상반기 어린이미술학교는 총 6개의 강좌로 구성되며, 강좌별 40명씩 총 240명의 수강생을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눠 모집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7일부터 18일까지이며, 많은 수강생의 참여를 위해 중복 신청은 불가하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신청 접수는 제주도립미술관 홈페이지(http://jmoa.jeju.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받는다.

강의내용, 일정, 수강방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립미술관 홈페이지(http://jmoa.jeju.go.kr) 교육프로그램 메뉴 내 소개 자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나연 제주도립미술관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보다 더 많은 도민에게 문화 혜택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립미술관은 도민들의 미술문화 향유와 다양한 계층의 문화수요 충족을 위한 ‘시민교양강좌(온라인)’를 오는 7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