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하여 도로청소차량 읍․면까지 확대운영 추진
상태바
깨끗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하여 도로청소차량 읍․면까지 확대운영 추진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19.06.12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에서는 깨끗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조성은 물론 최근 미세먼지 잦은 발생에 따른 제주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하여 관내 주요 도로변 위주로 운영하던 노면청소차량 및 살수차량을 읍면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현재 제주시에서 보유하고 있는 차량은 12대(노면청소차 10, 살수차 2)로연삼로·연북로 등 제주시 주요도로변 위주(1일 1회)로, 외곽지역(동·서부 일주도로 등)은 주1회~월1회 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제주시에서는 2019년도에 사업비 총 60억 (국비 30, 지방비 30)을 확보하여 총 25대의 차량을 구입(증차 17대, 교체 8대)중에 있으며, 구입이 완료되는 다음 달 부터는 읍면지역까지 도로청소를 확대 운영하고, 청결한 도로환경은 물론 미세먼지 특보 발효 시 살수차 등 도로청소차를 집중 투입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 등에도 힘써 나갈 예정이다.
  도로청소차량은 제주시 동지역 기준 12대에서 19대로 7대를 증차 운영하고, 5개 읍면(한림·애월·한경·구좌·조천)에는 각 2대(노면청소차 1, 살수차 1)씩 10대를 신규 배치하여 읍면 주요도로변에 대한 도로청소를 효율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제주시 관계자는 이달 중 증차에 따른 도로청소차량 운영인력을 추가채용(60세 이상 기간제근로자)하여 다음 달부터 정상 운영할 예정으로, 해당인력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안전한 차량운영 및 아름다운 도로환경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