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중학생 홈스테이 교류단, 글로벌 우정 14년째
상태바
서귀포시 중학생 홈스테이 교류단, 글로벌 우정 14년째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19.06.12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매도시 일본 가시마시와 홈스테이 교류

  서귀포시는 6월 8일부터 11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관내 13개 중학교 18명이 일본 자매도시인 가시마시를 방문하여 청소년 홈스테이 교류 행사를 추진하며 14년째 글로벌 우정을 쌓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첫날 웰컴파티에서는 호스트패밀리와의 만남, 각자 상대국의 언어 또는 영어로 자기소개 등을 통하여 다른 문화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였다.
  둘째, 셋째 날에는 호스트패밀리와 함께 생활하며 가정문화, 예절 등 의식주를 체험하고 오노 중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이 직접 편성한 국어, 체육, 영어, 수학 수업에 참여하며 또래들과의 학교문화를 체험하고 우정과 추억을 쌓았다.
  서귀포여중 고윤지 학생을 비롯하여 이번 참가한 학생들 대부분은 “평소 일본 문화와 애니메이션 등에 관심이 많았고, 무엇보다도 일본 친구들을 많이 사귈 수 있는 시간이어서 너무 좋았다.” 며 “서귀포에서 일본 친구를 만날 날이 벌써부터 기다려 진다”며 홈스테이 교류에 참가한 소감을 말했다.
  오는 11월 1일부터는 3박4일 일정으로 가시마시 홈스테이 교류단이 서귀포시를 방문하여 홈스테이 및 교류 행사를 갖는다.
  양영일 서귀포시 자치행정과장은 “서귀포시와 가시마시가 공동 추진하는 사업으로 14년째를 맞고 있으며, 미래의 주역인 한일 두 나라 청소년들이 서로 교류하면서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글로벌 마인드 함양에 커다란 기여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