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토론위, 제주고등학교 임원선거 후보자토론회 개최 지원
상태바
도토론위, 제주고등학교 임원선거 후보자토론회 개최 지원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1.06.1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위원장 김진호, 이하 ‘도토론위’라 함)는 제주고등학교(교장 고용철, 이하 ‘제주고’라 함)와 바람직한 토론문화 정립과 활성화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토론문화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도내 고등학교 학생자치회 임원선거의 경우 후보자 소견발표만을 통해 임원선거가 진행되고 있으나, 제주고는 임원선거에 앞서 지난 17일 유튜브 온라인 생방송으로 후보자토론회를 실시했다.

후보자토론회는 후보자들이 주어진 동등한 기회와 시간 안에서 규정된 형식과 절차에 따라 주어진 주제를 중심으로 각자의 의견을 개진하고 토론해, 유권자인 학생들에게 후보자 공약 및 자질과 능력 등 학생임원으로서의 기본자세를 비교·판단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도토론위는 학생들이 토론에 대한 관심을 독려하기 위해 올바른 토론문화 조성을 위한 특강, 후보자토론회 주제 선정 및 운영에 필요한 사항 등을 위한 후보자토론회 진행 유의사항 특강 등 토론문화 활성화를 위한 교육지원 사업은 물론 후보자토론회 타이머 시설 설비 및 운영 지원 및 토론회 참관을 통한 토론회 분석 및 피드백 제공 등 건전한 토론문화 형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제주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내년 실시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도지사·교육감·비례대표도의원의 후보자토론회를 담당하면서도 민주사회의 바람직한 의사결정의 토대 마련 및 소통과 경청의 바람직한 토론문화 활성화를 위해 적극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