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 2021년 MZ중심, 메타버스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상태바
제주은행, 2021년 MZ중심, 메타버스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1.07.19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은행(은행장 서현주)은 지난 16일 임원, 부점장이 온라인으로 참여한 가운데 ‘2021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경영전략회의는 전략·문화가 하나 된 추진동력 구축, 영업현장 · MZ세대 중심의 조직문화 설계, 메타버스 업적평가 시상을 통한 변화체험의 3가지 방향성 아래 진행됐다.

이날 전략세션에서는 전행 · 영업 · 디지털 세션으로 나눠 상반기 리뷰, 하반기 전락발표 시간이 진행, 문화 세션에서는 기존 본부주도 행사에서 벗어나 영업현장에서 ‘혁신 조직문화 수립’을 주제로 논의한 다양한 개선방향을 발표했다.

또한 MZ중심 프로그램에서는 조직 내 MZ세대 인터뷰, 리버스 멘토링이 진행됐다.

MZ세대가 생각하고 느끼는 조직의 모습을 가감 없이 드러내고, MZ세대가 직접 주체가 되어 조직문화의 현주소(말하다), MZ세대가 바라는 기업문화(바라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해내야 하는 부분(이루다)을 주제로 발표됐다.

특히, 2021년 상반기 업적평가 시상은 메타버스(제페토)에서 진행,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전 직원이 실시간 참여했다.

서현주 은행장과 수상자들은 직접 아바타를 설정해 가상 공간에서 시상식,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서현주 은행장은 "이번 경영전략회의를 통해 전략/문화 통합의 추진동력 기반을 구축, 리버스 멘토링, 메타버스 시상식 등 MZ세대와 디지털 트렌드를 아우르는 변화체험의 기회였다"며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선제적으로 대응 할 수 있는 기회를 포착해 조직의 전략목표인 Digilog, 제주대표 强小은행 실현을 위한 강력한 추진"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