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제주독서대전 “책 ᄒᆞᆫ디 어울령” 개최
상태바
2021제주독서대전 “책 ᄒᆞᆫ디 어울령” 개최
  • 양진영 기자
  • 승인 2021.09.1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오는 10월 1일부터 3일까지 우당도서관 주관으로 책과 함께하는 독서여행의 길을 여는 ‘2021 제주독서대전’을 개최 한다.

이번 독서 대전은 도내 작가와 독서 관련 기관·단체·책방 등과 협력해 문화도시를 견인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비대면 행사와 현장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우당도서관과 제주시 일원에서 펼쳐지게 될 독서 대전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제주독서대전 홈페이지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한 모바일 온라인 플랫폼 구축으로 도민과 전국의  독서인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영역을 확장했다.

이번 2021제주독서대전은 ‘책, ᄒᆞᆫ디 어울령’을 주제로 ▲나눔(책을 나누다), ▲공감(책으로 공감하다), ▲치유(책으로 힐링하다) 등 3개 테마로 구성됐다.

특히 팬데믹 시대 우리에게 책이 갖는 진정한 의미를 되살리고, 책을 통해 나를 찾아 미래를 열어가며, 허물어진 일상 속에서 책을 나누며 위로를 받고, 책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며 힐링하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펼쳐나갈 계획이다.

또한 2021제주독서대전은 공공도서관, 출판사, 제주시 동네책방, 서점, 제주작가회의, 제주문인협회 등 42개 독서관련 기관·단체와 작가가 참여해 각자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제주특별자치도 생활방역위원회지침에 따라 온라인 및 소규모대면 방식으로 운영되며, 지역의  다양한 문화예술인이 참여해 제주 책 문화를 선보이게 된다.

독서대전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을 통해 운영할 예정이며, 도민뿐만 아니라 보다 많은 전국의 독서인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독서대전 홈페이지 등 다양한 SNS 채널이 결합 된 모바일 온라인 플랫폼 구축으로 비대면 관람과 참여를 적극 유도해 나간다.

이 외에도 우당도서관 야외광장 및 책 속에 퐁당 북카페에서는  제주독서문화포럼, 시민이 추천한 북 콘서트, 공연, 전시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이날에는 온라인으로 작가의 서재를 찾아가는 코너와 제주시 동네책방 10여 곳에서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