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10월호 발간
상태바
제주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10월호 발간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1.10.06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가을색으로 물들다'를 표지로 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10월호(통권 제183호) 8,000부를 발간해 도내·외에 배포한다.

10월호 특집에서는 이달 15일부터 31일까지 산지천 일대에서 열리는 아트페스타인제주를 소개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제주의 정체성을 상징하는 도내외 작가의 미술작품을 전시하는 행사로 이번에는 일반 시민이 제작한 작품 전시 공간도 마련된다.

이 밖에도 인구밀집에 따른 도시문제를 수눌음 문화정신을 통해 해법을 모색하는 제주시 문화도시의 비전과 사업에 대한 소개를 실었다.

'일과 열정 사이'에서는 육아로 인해 단절된 경력을 되살려 육아 친화적인 공동체 만들기에 힘쓰는 수눌당의 ‘경력잇는 여자들’, '알쓸리뷰:제주시'에서는 창작오페라 순이삼촌 공연 관람후기, '제주사람이 좋다'에서는 해안가 쓰레기를 줍는 모임인 제주클린보이즈클럽 매니저이자 플라스틱 공예가인 정연철씨의 인터뷰를 담았다.

'양용진의 향토음식'에서는 제주의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재료로 만드는 ‘전’요리, '제주4·3유적'에서는 고산지서 터, 고산초등학교 등 고산리의 4·3 유적지, '제주의 꽃'에서는 가을 오름을 은빛으로 뒤덮는 억새꽃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여행감성'에서는 1940년대 일본 건축양식과 제주민가의 전통양식으로 지어진 일도1동 고씨주택, 소나무 숲 사이 바다와 한라산 풍광이 아름다운 애월읍 고내오름을 만나볼 수 있다.

구독문의는 제주시 공보실(064-728-2022)로 하면 된다.

제주시 홈페이지(http://www.jejusi.go.kr) '열린제주시 eBOOK'코너에서 전자북과 오디오북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