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 ‘RE:BOOT’ 공감 위한 CEO 두드림 특강 실시
상태바
제주은행 ‘RE:BOOT’ 공감 위한 CEO 두드림 특강 실시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1.10.07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은행(은행장 서현주)은 최근 전 직원 공감을 위한 ‘RE:BOOT 제주’ CEO 두드림 특강을 실시간 화상 시스템을 통해 생중계로 실시했다.

6차례에 걸쳐 진행된 두드림 특강은 ‘Why RE:BOOT, Why now?’ 라는 주제로 ‘RE:BOOT 제주’ 추진 현황과 2030 New Vision에 대한 설명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강에서 서현주 은행장은 Why RE:BOOT에 대한 답은 ‘생존’에 있다고 언급하면서, “이 시대에서 살아남고 발전해 고객에게 선택 받기 위해서는 개선이 아닌, ‘창조적 파괴’와 ‘재기동’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리부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세부추진과제는 지난 9월 본격 추진에 돌입하였으며, 추진 가속화를 위해 매주 임원타운미팅을 통해 dashboard 점검·개선 중이다.

각 현장과 본부부서에서는 Delete(삭제)와 Reload(재적재)의 과정을 통해 신규 추진과제를 지속 발굴할 예정이다.

또, 제주은행은 리부트의 일환으로 고객 중심적 사고를 반영한 New Vision인 ‘제주를 더 가깝고, 더 편리하게 당신의 설렘을 담은 은행’을 통해 고객에게 접근성, 편리성 제주만의 차별적 가치를 전달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한편, 제주은행은 문화 대전환을 위한 ‘RE:BOOT 제주’ 선언 이후 ▲Flat(수평문화) ▲Ambitious(진취적 태도) ▲Simple(일하는 방식의 개선) ▲Digital Talent(디지털 역량) 등 RE:BOOT F.A.S.T 4대 추진방향 하에 조직 문화 혁신을 위한 과감한 도전과 실험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