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귀포 시민문화·체육복합센터 건립사업...최종보고회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 서귀포 시민문화·체육복합센터 건립사업...최종보고회 개최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1.11.2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지난 22일 시청 별관 셋마당에서‘서귀포 시민문화·체육복합센터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지난 2월 착수한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이 마무리됨에 따라 착수 및 중간보고회, 주민설명회 시 의견반영사항, 최종 배치·평면·입면계획과 향후 추진일정 등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향후 진입로 확장에 대해 검토하고, 시설 가동 시 문제점이 없는지 점검하는 등 최적의 설계안 마련을 위한 의견교환 및 최종점검의 시간을 가졌다.

서귀포 시민문화·체육복합센터는 서귀포시 동홍동 396-1번지 일원에 연면적 6,695.94㎥, 지하2층/지상3층에 총 사업비 305억원 규모로 공연장, 전시실, 수영장, 다목적 강당 등을 조성하는 시설로서 최근 철거된 서귀포시민회관을 대체하고 서귀포시민의 생활문화체육활동을 도모하여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오는 12월까지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내년 1월 공사를 발주, 2023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본 최종설계안은 시민 중심의 시설 조성을 목표로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함과 동시에 관련 사업*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마련했다. 우수한 시민 접근성, 동홍천 인근 입지, 그리고 향후 조성될 문화광장, 종합사회복지관 등의 시너지를 최대한 살려 생활문화·체육활동의 메카로 부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서귀포시종합사회복지관(주민복지과), 동홍천 우수저류지 설치사업(안전총괄과), 서귀포시 문화광장(도시과), 시민문화체육복합센터 공영주차장(교통행정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