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립서귀포예술단, 2022 신년음악회 개최
상태바
제주도립서귀포예술단, 2022 신년음악회 개최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2.01.1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제주도립 서귀포예술단의 2022 신년음악회를 오는 20일 오후 7시 30분 서귀포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총 3부로 진행되는 도립서귀포합창단, 도립서귀포관악단, 마지막은 두 단체가 함께하는 무대로 마무리한다.

1부는 도립서귀포합창단이 고음악부터 현대까지 클래식 중 꾸준히 사랑받는 곡들을 메들리로 구성해 클래식의 역사를 한 번에 감상할 수 있는 오병희 편곡의 '비바 클래식'을 노래한다.

정호승 시에 조혜영이 곡을 붙여 만든 '희망을 만드는 사람이 되라'를 통해 관객들에게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속에서 서로에게 힘이 되는 존재가 되자는 이야기를 전달한다.

또한 새해를 맞아 경쾌하고 긍정적 에너지를 받을 수 있도록 행진곡, 왈츠, 폴카 등 5곡을 이은진 편곡의 '신년 합창 모음곡' 메들리로 선보인다.

2부는 도립서귀포관악단이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자는 의미에서 한진석의 창작곡 '엑소더스'를 선보인다.

두 번째 곡은 소리꾼 오혜원과 함께 이문석 편곡의 '판소리 춘향가'를 공연한다.

어사출도를 알리는 힘찬 팡파레로 시작하는 이 곡으로 새해를 시작하는 관객들에게 신명난 공연과 베드리히 스메타나의 연작교향시 나의 조국 중 제2곡 '몰다우'도 연주한다.

3부는 도립서귀포관악단과 합창단이 함께 태극기의 4괘(건, 곤, 감, 리)를 음악으로 형상화한 우효원의 '아 ! 대한민국'을 연주한다.

이 곡은 한민족의 이상을 대한민국 번영을 위한 창조의 정신으로 이미지화한 곡으로 임인년도 슬기롭게 하루하루를 보낼 관객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공연할 예정이다.

공연은 관객들과 함께하기 위해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무료 대면 공연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은 1월 10일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인터넷 예약(서귀포시 E-Ticket 홈페이지)을 통해서 1인 4매 가능하다.

공연은 서귀포시청과 도립서귀포예술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이 공개된다.

문의 도립서귀포예술단 사무국 ☎064-739-0641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