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경선후보, 4.19혁명 정신이어 지방분권 민주주의 꽃 피울 것
상태바
오영훈 경선후보, 4.19혁명 정신이어 지방분권 민주주의 꽃 피울 것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2.04.1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경선후보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경선후보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경선후보는 19일 “도민들이 4.19 정신을 기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제주형 기초자치단체를 도입해 도민의 자기결정권을 실현할 수 있는 지방분권 민주주의를 꽃피울 것”이라고 밝혔다.

오 경선후보는 이날 제62주년 4.19혁명기념일을 맞아 제주시 연동 소재 4.19민주혁명 기념탑을 찾아 김한주 ㈔제주4·19기념회 회장 등 기념회 관계자들과 함께 추모하고, 민주 영령들의 넋을 기렸다.

오 경선후보는 “62년 전, 독재정권과 부정부패에 항거한 민주 영령의 숭고한 희생은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굳건한 뿌리가 되었다”며 “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찬란한 목숨을 바친 영령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짧지만 강렬했던 민주주의의 열망은 민주화 항쟁을 넘어 촛불로 뻗어나갔다”며 “이제 주민이 주인 되는 지방분권 민주주의를 꽃피워, 민주주의를 완성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 경선후보는 “핵심 공약인 ‘제주형 기초자치단체 도입’을 반드시 추진, 도민의 자기결정권이 빛을 발할 수 있는 새로운 지방분권시대를 열어나갈 것”이라고 피력했다.

이날 김한주 ㈔제주4·19기념회 회장은 “4·19 정신이 잊히지 않도록 힘써달라”고 밝혔다.

이에 오 경선후보는 “4·19 추념행사가 공식적으로 열리지 못해 안타깝다”며 “더 많은 도민들이 4·19 정신을 기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