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관광공사, 힐링‧치유 웰니스 프로그램...다음달 3일 서귀포 치유의숲에서 개막
상태바
제주도‧관광공사, 힐링‧치유 웰니스 프로그램...다음달 3일 서귀포 치유의숲에서 개막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2.05.30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가 공동 주관하는 ‘제2회 웰니스 숲힐링 축제’가 오는 6월 3일부터 12일까지 10일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 제주관광공사는 축제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서귀포 치유의숲을 야간에도 개장하여 낮만큼이나 아름다운 밤의 숲을 선보일 예정이다.

‘에그박사와 함께하는 곤충탐사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스마트폰에 고정된 아이들의 시선을 치유의숲이 가진 다양한 식생과 자연 속 곤충 생물에 돌려 관찰하는 재미와 건강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한 개의 별을 노래하자’는 반복되는 일상을 벗어나고 싶은 1인 여행객을 대상으로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비박을 체험하며 숲속에서의 온전한 하루를 보내고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밤숲 프로그램은 사전예약 신청이 몰리면서 코로나19로 현장체험 등 외부 활동이 제한된 아이들과 사회적 교류가 단절된 학생, 청년 등 세대별 높은 관심과 반응을 보였다.

또한 숲의 생태, 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생태 치유체험 및 환경 예술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도내 숲 전역에서 환경과 생태 체험, 환경실천을 통해 환경수호를 전파하는 제주환경수호대는, 도내 코로나19로 힘든 취약계층 대상 서귀포 치유의숲에서 ‘(바라)봄! (돌)봄! 환경수호대’로 만난다.

‘숲에서 살아나는 스트릿댄스’는 MZ세대 대상 숲에서의 문화공연 체험을 위해 사려니숲과 붉은오름에서 진행, 스트릿댄서와 함께 창의적 표현과 예술적 재능을 발휘하고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모든 것을 잠시 놓아두고 아름다운 숲 속에서 멍때리는 시간을 선사하는 ‘숲멍때리기 대회’도 만나볼 수 있다.

행사 세부 내용은 서귀포시 산림휴양관리소(healing.seogwipo.go.kr) 및 제주관광공사 비짓제주 홈페이지(visitjeju.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웰니스 관광 육성 및 지원 조례에 의거, △자연․숲치유 △힐링․명상 △뷰티․스파 △만남․즐김치유 4개 분야로 구성된 총 11곳를 제주 웰니스 관광지로 인증,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발굴과 웰니스 관광 목적지로서의 인지도 제고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