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여름 성수기 대비 야영장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제주시, 여름 성수기 대비 야영장 안전점검 실시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2.06.2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가 여름 성수기를 맞아 시민들의 야영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에 나선다.

7월 1일부터 8월 5일까지 관내 야영장 30곳를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추진,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계획이다.

점검은 캠핑 수요가 급증하는 여름 성수기의 풍수해, 화재 등 자연·사회재난에 대비해 야영장 자체 안전관리 체계를 확립한다.

점검 시에는 안전관리자문단과 합동으로 글램핑, 야영용 트레일러(일명 카라반) 내 화재위험에 대비한 소화기 비치, 연기감지기 및 일산화탄소 경보기 설치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또한 야영장 보험 가입(갱신) 여부 및 관리요원 상주, CCTV 설치, 대피로 및 이용객 안전수칙 등이 기재된 안전정보 게시판 설치 등 야영장 내 자체 안전관리 체계 구축 여부도 점검한다.

지도점검 시 경미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관리자에게 즉시 현장 조치하도록 하고, 중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등을 조치할 계획이다.

한편, 시 관내 야영장업 30곳(일반 19, 자동차 11)가 등록돼 운영 중이다.

작년에는 여름 성수기 대비 야영장 점검 시 휴업 업체 2곳를 제외한 22곳를 점검, 이중 화재예방 기준, 질서 유지 및 안전사고 기준 등을 위반한 13곳 업체에 대해 시정조치를 완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