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19~22일까지 제주도 일원에서 개최
상태바
제15회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19~22일까지 제주도 일원에서 개최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2.09.19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5회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이 19일 개막을 시작으로 오는 22일까지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제주 및 제주도 일원에서 개최된다.

행사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이승정, 이하 코카카)와 제주도가 공동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현대자동차그룹이 후원한다.

올해 15회를 맞아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은 ‘다리를 넘어(Over the Bridge)’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지난해 ‘다리를 놓다’라는 주제로 새로운 희망을 품고 문예회관·예술단체가 함께 다리를 넘어간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개막식은 19일 오후 7시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제주의 야외무대에서 개최된다.

아트마켓은 레퍼토리 피칭, 쇼케이스, 부스전시로 이뤄진다.

개막식 날 진행되는 레퍼토리 피칭은 예술단체가 문예회관을 대상으로 레퍼토리를 홍보하는 시간으로, 올해는 공동제작(협의제안)을 제안할 수 있는 분야를 새롭게 추가했다.

19일부터 21일까지 펼쳐지는 쇼케이스에서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20개 민간예술단체의 공연 하이라이트를 선보인다.

이번 쇼케이스는 실내뿐 아니라 야외무대를 마련해 더 많은 관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20일, 21일 열리는 부스전시에는 150여 개 문예회관과 230여 개의 예술단체 및 장비업체 등이 참여해 활발한 교류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20일, 21일 KoCACA 교류협력 네트워킹에서는 ‘새정부 예술정책 및 코카카의 역할’, ‘문예회관과 미래의 공연 환경’ 등 현 문화예술계가 당면한 주제에 대한 심도 있는 강연이 마련된다.

한편 제주 공연장 및 제주 일원에서는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지난 16일부터 진행 중인 KoCACA 프린지에는 33개의 예술단체가 참여해 표선해수욕장 해변 무대 및 탐라광장에서 소규모 버스킹 공연을 선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홈페이지 또는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