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3년 동계전지훈련 참가 신청 접수
상태바
서귀포시, 2023년 동계전지훈련 참가 신청 접수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2.10.1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오는 11일부터 31일까지 2023년 동계전지훈련 참가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시는 2023년 전지훈련 유치 운영 종합 계획을 수립해 서귀포시가 가용할 수 있는 훈련시설을 최대한 활용해 종목별 최대팀을 수용할 계획이다.

동계전지훈련 참가 신청 공고와 함께 서귀포시청 홈페이지 (www.seogwipo.go.kr), 전지훈련 홈페이지(www.jsst.kr), 서귀포시체육회 홈페이지(www.seogwiposports.org), 네이버 블로그 등에 신청 안내문을 공지, 과거 방문팀 공문 발송 및 지도자 문자 알림을 통해 홍보하고 있다.

전지훈련을 희망하는 팀은 전지훈련 신청서,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서를 전자 공문 또는 이메일(sports3600@korea.kr)로 접수 하면 된다.

시는 내년 동계전지훈련 준비를 위해 신규체육시설 확충 및 각종 훈련시설 보수·보강을 통해 훈련여건을 개선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전지 훈련팀 지원 인센티브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대정 생활야구장 불펜과 전광판 설치, 효돈 축구공원 경기 촬영 타워 설치, 화장실 및 펜스 개보수 등을 통해 훈련 여건을 개선, 강창학종합경기장내 실내야구연습장 2층 400㎡면적에 전면적인 개보수를 통해 전지훈련단 전용 트레이닝센터(헬스장비 19종 41점)를 추가 조성했다.

시가 지원 중인 전지훈련팀 인센티브는 동계 기간 중 대한선수트레이너협회와 협업으로 운동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선수들의 운동 수행력을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축구, 농구 등 일부 종목은 스토브리그를 확대 운영, 심판진 지원뿐만 아니라 대진표 작성 등 실전과 같은 훈련 효과로 경기력이 향상되도록 하고 트레이닝센터를 포함한 모든 공공 체육시설 무료사용, 공영관광지 무료입장, 전지훈련 상해보험 가입, 격려물품 전달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전지 훈련팀 유치를 확대하여 지난 3년간 코로나로 인해 힘든 시기를 겪은 지역 상권에 경제적인 파급효과가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속적 체육시설 확충과 보수보강을 통해 다양한 종목 유치로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전지훈련지로 다시 한 번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