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코로나 GOOD-BYE, 위대한 도민 화합의 장...3년만에 정상 도민체육대회 개최
상태바
(기고)코로나 GOOD-BYE, 위대한 도민 화합의 장...3년만에 정상 도민체육대회 개최
  • 오은정 서귀포시 체육진흥과
  • 승인 2022.10.26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체육진흥과 오은정
서귀포시 체육진흥과 오은정

“코로나 GOOD-BYE, 위대한 도민 화합의 장”인 제56회 제주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가 오는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서귀포 강창학종합경기장을 주경기장으로 서귀포시 및 도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스포츠로 건강하고 행복한 제주”라는 주제아래 13,113명의 임원과 선수들이 50개 종목에 참여해 혼디모영 하나되는 역동하는 제주체육의 역사를 만들 계획이다.

도민체육대회는 1966년 5월 16일 “도민종합체육대회”라는 명칭을 처음으로 사용하기 시작하였고 반세기가 넘는 시간동안 수많은 스포츠 스타를 배출하였다.

또한 엘리트 스포츠 산실 역할을 해 왔을 뿐만 아니라 학교 체육과 올바른 생활체육의 저변확대에도 기여해 왔다.

최근 코로나19로 취소, 축소 개최되는 어려움도 겪었지만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이제 새로운 출발을 향해 서서 3년만에 정상적으로 서귀포시에서 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다채롭게 재미를 더하여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개회식, 그리고 제주시․서귀포시 선수단의 퍼포먼스가 포함된 입장식 연출과 부대행사 등이 마련되었다.

식전행사로 서귀포 출신 밴드인 사우스카니발 공연을 시작으로 도민체전 연합예술단의 합창, 창작댄스와 생활체조, 민속예술 공연 들을 펼쳐 신나는 분위기와 도민들이 하나되는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연출한다.

특히 제주옹기를 보조성화대로 사용하여 북두칠성을 형상화한 레이싱 드론으로 환상적인 성화쇼를 펼칠 예정이며 서귀포시 남극 노인성 기운을 받아 모두가 건강한 미래를 바라는 염원을 기원하는 무병장수의 소망을 재현한다.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도민들이 새로운 시작인 AGAIN 2022의 서막을 알리면서 제주도민의 화합의 장이 될 서귀포시 강창학종합경기장으로 오셔서 선수들에게 응원과 환희의 박수를 아낌없이 쳐주길 부탁드리며 그동안의 코로나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고 힐링과 행복을 양껏 안고 가셨으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