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컨벤션센터, 2022 인권경영 선언식 개최
상태바
㈜제주국제컨벤션센터, 2022 인권경영 선언식 개최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2.11.03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 이선화, 이하 ICC JEJU)는 지난 2일, I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제주국제컨벤션센터 인권경영 선언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언식은 2019년에 이어 국내 대표의 MICE산업 선도기업으로서 모든 경영활동 전반에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보장하는 인권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더불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해 나가고자 하는 의지에서 마련됐다.

ICC JEJU 인권경영 선언문에는 UN헌장 등 국제 인권규범의 준수, 인종, 종교, 성별, 출생지 등의 고용상 차별 금지, 강제노동과 아동노동 금지,  협력사 공정 대우와 인권경영지원, 인권 침해에 대한 신속한 구제 조치 제공과 사전 예방 노력에 대한 의지가 담겨있다.

ICC JEJU 이선화 대표이사는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보장하는 인권경영은 모든 인간이 존중받아야 할 기본가치이며, 경영활동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실천되어야 할 가치라고 생각한다”며 “인권 존중 기업문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이란 국가의 보호의무와 기업의 인권존중 책임, 그리고 국가와 기업의 인권 존중 문화를 실천하는 경영방식으로 근로자뿐 아니라 협력업체 및 하청업체 근로자, 나아가 소비자와 지역주민 등 기업활동과 관련한 이해관계자 모두의 인권을 존중하는 경영활동을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