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지방자치경영대전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서귀포시, 지방자치경영대전 우수기관 선정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2.11.1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지난 10일 개최된 제18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농수축산물 온라인 쇼핑몰 ‘서귀포in정’이 농축특산부문 농림축산식품 장관상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공동 주최한 이번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지역경제활성화 등 전국 지자체 시책을 공모해 심사를 통해 7개 부문 9개 분야를 선정했다.

이번 경영대전 농축특산품 부문에서는 브랜드 개발, 품질관리 및 판로개척, 판매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서귀포시 농수축산물 온라인 쇼핑몰 ‘서귀포in정’은 '서귀포 사람(人)의 정, 서귀포 안(in)에 정, 서귀포가 인정한 상품만 판매한다' 라는 중의적인 의미로 브랜드 개발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평가일 기준 45억 매출과, 농가 수취가를 50%이상 향상시킨 농가 직거래 원칙을 실현하기 위한 물류시스템, 공급과잉 농특산물의 수급 관리를 위한 선조치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시상식에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서귀포in정’이 개별 농민을 위해서 힘쓴 결과물이다. 정말 중요한 것은 농민의 평가인 만큼 해왔던 것을 성실히 이어가고, 혁신적인 새로운 시도를 하나씩 더해가는 고품질 농산물 생산 농민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서귀포in정’을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귀포in정’은 작년 1월 15일 론칭 후 68억 매출을 달성하는 등 고품질 농수축산물 생산 농어가에게 꼭 필요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서귀포in정은 유통업체를 배제한 농가 직접 입점원칙을 고수하며, 관행거래 대비 50%이상 농가수취가 증대를 이뤄냈다.

또한 도서지방의 물류 패널티를 극복하기 위한 3PL 통합물류시스템 도입으로 지난 한가위 특판에서 큰 성과를 내는 등 질적, 양적 발전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