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30억원 투입 가로등 시설 양방향제어시스템 확대
상태바
서귀포시, 30억원 투입 가로등 시설 양방향제어시스템 확대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2.11.18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올해 30억원을 투입, 야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가로등 시설 및 정비를 대폭 확충했다.

시는 올해 초 효돈동 장수로 및 서홍로 가로등 시설을 시작으로 중산간도로 등 조명 연속성이 떨어지는 도로에 가로등을 보강하고, 위험지역 등 주민들이 요청한 지역에 보안등을 시설하는 등 동지역 내 가로(보안)등 시설 307곳, 노후시설물 123곳를 정비, 연말까지 추가로 106곳를 시설하고, 222곳를 정비할 예정이다.

지난 5월 중문·예래 지역에 사업비 3억 원을 들여 대포중앙로 외12개 구간, 319곳에 대해 LED등기구로 교체하는 사업을 추진, 하반기 토평공단로 외 8개 구간, 209곳에 대해 교체를 추진하고 있다.

이 지역은 기존 메탈등으로 시설돼 평소 어둡다는 민원이 제기됨에 따라 노후화된 등기구를 저전력 고효율인 LED등기구로 교체했다.

또한 사무실 내에서 원격으로 점등시간을 조정하며 고장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양방향 원격제어시스템 구축사업에 10억원을 투입해 송산, 정방동 등 8개동 및 대정읍 일부 지역에 보안등 점멸기 2,431곳, 중계기 60곳를 구축했다.

시 관계자는 “가로등 및 보안등 시설 확충을 통해 밝은 거리를 조성하고 LED등기구 사용으로 에너지 절약 또한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