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내년도 초등학교 취학...‘찾아가는 업무 협의회’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내년도 초등학교 취학...‘찾아가는 업무 협의회’ 개최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2.11.25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내년도 초등학교 취학 업무 추진을 위해 관내 17개 지역 읍면동 취학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업무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업무협의회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4개 권역으로 나눠 송산동·서홍동·중문동·표선면 주민센터에서 개최, ‘2023학년도 초등학교 취학 업무절차, 원도심학교 학생 유입을 위한 정책’을 안내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원도심학교 학생 유입을 위해 우리교육지원청에서 시행하고 있는 정책 등에 대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홍보를 당부, 초등학교 통학구역 신축적 운영(주소지 이전 없이 전·입학 가능한 학교), 서귀포시 원도심학교 소개 (특화프로그램 및 중학교 입학배정 특례 안내), 취학업무 처리 절차에 대한 개선사항 등의 의견 교환과 질의 문답 등 자체 제작한 취학 사항 안내문을 취학통지서와 함께 취학 아동의 가정에 배부하도록 안내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의무취학 관계기관을 대상으로 취학 업무에 대한 상호 의견 교환을 통해 의무취학 대상 아동의 취학률을 제고하고 기관 간 긴밀한 업무 협조체제 구축을 위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