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우혁 제주은행장, ‘2023년 시무식’ 개최
상태바
박우혁 제주은행장, ‘2023년 시무식’ 개최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3.01.02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은행(은행장 박우혁)은 지난 2일 노형동 제주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2023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시무식은 YouTube를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전 임직원에게 생중계됐다.

제주은행 박우혁 은행장은 신년사를 통해 “커뮤니티 뱅크는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전략이자 제주의 가치를 창조하는 힘”이라며 “이제 커뮤니티 뱅크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단계를 넘어 본격적인 실행·변화의 단계로, 추진동력에 속도를 내자”고 강조했다.

이어 ‘一流 Community Bank’ 실현을 위한 4가지 전략방향을 제시했다.

첫째, ‘불확실성을 돌파하는 핵심경쟁력 강화’ 둘째, ‘고객·현장 중심 디지털 전환’ 셋째, ‘내실·효율화 관점 체질 개선’ 그리고 마지막으로 ‘조직 성장동력 RE;Boot내재화’ 이다.

박우혁 은행장은 ‘얼룩말이 죽을힘을 다해 한 번 더 뛰면 죽음에서 멀어질 수 있고, 사자가 젖 먹던 힘을 다해 한 번 더 뛰면 굶어 죽지 않을 수 있다’는 말처럼 “조금 더 힘을 내고 한 번 더, 한 걸음 더 내딛는 것이 많은 것을, 때로는 삶 자체를 바꿀 수 있다”며 “모든 제주은행 임직원이 같은 목표를 공유하고, 동일한 방향을 보면서 각자의 맡은 바 역할을 다한다면 우리가 추구하는 ‘一流 Community Bank’는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