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경기도 안성시 김보라 시장,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상태바
자매도시 경기도 안성시 김보라 시장,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3.02.0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와 자매결연은 맺고 있는 경기도 안성시 김보라 시장은 지난 2일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농협은행 안성시청 출장소를 찾아 서귀포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고, “교류도시의 발전을 위해 기부를 하게 되어 뜻깊다”며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안착과 그동안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자매도시의 교류협력이 강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경기도 안성시장의 기부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두 지역의 상생협력을 통해 실질적이고 다양한 교류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귀포시와 경기도 안성시는 2011년 자매도시 결연을 맺고, 상호시정 벤치마킹, 각종 축제 초청, 농산물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한편 서귀포시는 국내 11개 교류 도시와의 상호 협력을 통하여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12월 27일에는 경기도 내 3개 교류도시(경기도 안성시, 의왕시, 이천시)를 직접 방문,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와 답례품 등의 기부혜택을 안내하고, 홍보물 발송 및 홈페이지 게재 등 교류도시 간 적극적인 홍보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지난달 30일 서귀포시 오임수 부시장은 우호도시인 강원도 태백시를 방문,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고 교류도시와의 끈끈한 우호관계 강화와 고향사랑기부제 확산에 앞장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