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남편 엽기살인 고유정, 검찰 수사 막바지…내달 1일 기소
상태바
전 남편 엽기살인 고유정, 검찰 수사 막바지…내달 1일 기소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19.06.2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 미진한 범행동기 밝히는 데 수사력 집중
'전 남편 엽기살인 사건' 피의자 고유정이 지난 12일 오전 제주 동부경찰서에서 제주지검으로 송치되고 있다. [사진=뉴스1]
'전 남편 엽기살인 사건' 피의자 고유정이 지난 12일 오전 제주 동부경찰서에서 제주지검으로 송치되고 있다. [사진=뉴스1]

제주지방검찰청은 전 남편 살인사건 피의자 고유정(36)을 2차 구속기일이 끝나는 내달 1일께 기소할 예정이다.

27일 제주지검에 따르면 지난 12일 경찰에서 사건을 넘겨받아 이례적으로 부장검사를 포함, 검사 4명으로 수사팀을 꾸려 보강수사를 해왔다. 특히 경찰이 가정사 문제로 결론내린 범행동기와 범행수법 등에 대해 집중 수사했다.

검찰은 수사 상황을 함구하고 있지만 두번의 구속만기일을 모두 채울 때까지 결론을 내지 못한 점으로 볼 때 수사에 난항을 겪고 있는 것으로 관측된다.

고유정은 범행 과정에서 다친 오른손을 우발적 범행의 증거로 내세우며 증거보전 신청을 하는 등 "전 남편이 성폭행하려했다"는 정당방위 취지의 진술에는 큰 변화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 여전히 모호한 범행동기가 검찰 수사에서 좀 더 명확해질지가 관심사이다.

경찰은 재혼해서 완벽한 가정을 꿈꾸고 있던 고유정이 전 남편과 아들의 면접교섭권이 인정되면서 현재 결혼생활에 방해가 될 것으로 여겨 범행을 저질렀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평범한 여성 혼자서 저질렀다기에는 시신 훼손과 유기방법이 너무 잔혹해 가정사라는 범행동기가 석연치않다는 반응도 있다.

앞서 경찰은 피의자 고유정을 살인 및 사체손괴·유기·은닉 등의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

한편 고유정은 지난달 25일 오후 8시~9시16분 사이 제주시 한 펜션에서 전 남편 강씨(36)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한 강씨의 시신을 훼손해 완도행 여객선 해상과 김포 가족 소유 자택 인근 등에 나눠 유기한 혐의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