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2024학년도 대학입학 진학지원 운영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2024학년도 대학입학 진학지원 운영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3.03.27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은 맞춤형 진로진학지도 지원을 위해 제주진로진학지원센터 2024학년도 대학입학 진학지원 운영 일정을 도내 학생, 학부모, 교사들을 대상으로 3월 27일 안내했다.

제주진로진학지원센터에는 대학입학지원관 3명과 파견교사 2명이 상주하고 있으며, 학생․학부모 방문/온라인 1:1 상담 및 학교 방문 설명회․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서귀포지역 거주 학생․학부모 상담을 매주 2회 서귀포외국문화학습관 3층 영상실에서 진행하고 있다.

3월 도내 고등학교 신임교사를 대상으로 진학역량 강화 연수를 시작으로, 대학진학지원 프로그램 활용 설명회, 대입전형 및 평가요소에 관한 이해 연수 등을 통해 교사의 진학역량 향상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4월에는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던 ‘학부모 진학코칭 아카데미’를 오프라인 설명회로 확대해 오는 4월 5일(제주시), 6일(서귀포시)에 고1,2,3학년 학부모 대상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센테에서는 5월까지 고등학교를 방문해 학생․학부모․교사 대상 대학입학전형 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5~7월까지 사관학교, 이공계 특성화대학, 서울대학교 등 도교육청-대학연계 설명회를 계획하고 있다.

5월~6월에는 도내 고교 교사를 대상으로 대학(건국대․고려대․서강대․서울대․성균관대․연세대․중앙대․한양대․이공계특성화대학 예정)과 연계한 교사 연수를 실시, 학교 현장 일선에서 진학지도를 진행하는 교사 진학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6월 중순에는 도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대입전형의 기본사항과 주요특징을 담은 ‘학부모 진학코칭 아카데미(온라인)’ 영상컨텐츠를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순차적으로 탑재해 대입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7월 14~15일에는 도내 학생들의 수시모집에 지원이 많았던 60개 내외 대학들이 참가하여 대학진학 및 수시모집 지원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2024학년도 대입정보박람회 in JEJU’를 운영할 계획이다.

대입지원 상담이 본격화되는 7월부터 연말까지 수시모집 집중 상담, 면접 컨설팅, 정시모집 집중 상담 등을 운영하여 시기별 맞춤형 상담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진로진학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제주진학네트워크(도내 각 학년 부장 및 진학담당교사, 학교 진로진학부장)와 대학진학지원단(기획전략팀․상담지원팀․해외진학지원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상담교사단이 함께 대학진학지원체제를 구성해 2024학년도 대입 진학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