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C JEJU-한국인디게임협회, 인디게임 상설 게임관 구축 MOU체결
상태바
ICC JEJU-한국인디게임협회, 인디게임 상설 게임관 구축 MOU체결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3.11.27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이하, ICC JEJU)가 게임 콘텐츠를 접목한 전시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24일 (사)한국인디게임협회와 인디게임 상설 게임관 구축 및 운영사업 MOU를 체결했다.

ICC JEJU 내에 유휴공간을 활용해 구축될 예정인 인디게임 상설 게임관은 인디게임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며, 격월마다 바뀌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콘텐츠와 체험 이벤트를 통해 ICC JEJU를 활성화할 전망이다.

ICC JEJU 이선화 대표이사는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전시를 개발하고 관련 사업을 확대하여 디지털 마이스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하겠다”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ICC JEJU는 지난 3월 ‘ICT 융복합 자문위원회’를 구성한 이래 관련 기관 및 협회, 업체들과 4건의 MOU를 체결, 내년에는 제주형 ‘게임앤테크 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디지털을 활용한 다양한 수익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사)한국인디게임협회는 가입 정회원 3,000여 명의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모인 단체로, 인터넷 카페와 모집사이트 등 다양한 홍보 채널을 활용하여 행사를 안내하고 신청 게임을 모집할 예정이며, ICC JEJU는 게임유저 온라인 인증샷 등 출품 게임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