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TP, 산업부 ‘첨단 바이오소재 사업화 지원사업’ 참여기관 선정
상태바
제주TP, 산업부 ‘첨단 바이오소재 사업화 지원사업’ 참여기관 선정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4.05.29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지원으로 제주에서 바이오소재와 연구개발장비를 활용하여 차세대 화장품을 생산하는 기업지원서비스가 오는 6월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제주테크노파크(원장 문용석, 제주TP)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에서 지원하는 ‘첨단 융복합 기술 기반 바이오소재 제품화 및 양산화 지원사업’ 참여기관으로 신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국비 8억 원 등 전체 10억 원 규모의 사업비를 들여 첨단 바이오소재 분야 신규 유망기업을 대상으로 제품화와 양산, 시장진출을 지원해 소재의 국산화와 바이오소재 산업 생태계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제주와 강원, 경북지역을 중심으로 강릉과학산업진흥원이 주관, 제주TP와 강릉원주대학교, 경북대학교가 참여하고 있다.

각 기관은 특성에 맞게 완제품 샘플과 대량생산, 품질관리, 소재 개발과 효능 검사, 인증 및 사업화 지원 등을 분담한다.

특히 제주TP는 소비자 수요분석과 활용을 위한 제품화 샘플제작, 제품별 맞춤형 초도양산 비매품 제작, 양산품의 품질관리 체계 확보 등을 지원한다.

제주TP는 최근 생산능력이 기존 대비 3배 가량 증가하고 우수화장품 제조관리기준(CGMP) 인증을 받은 제주화장품공장과 화장품원료센터, 체계적인 품질관리 시스템을 갖춰 뷰티제품 개발부터 양산, 품질보증 등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김봉석 제주TP 청정바이오사업본부 바이오센터장은 “제주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CGMP 및 ISO 22716 획득을 통해 입증된 우수한 연구개발과 제조공정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제품 양산이 가능하다”면서 “도내 화장품기업들의 우수제품 생산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