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 올해 취업 올인원 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 올해 취업 올인원 아카데미 운영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4.06.03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 이하 도교육청)은 5월 30일부터 31일까지 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도내 직업계고 3학년 재학생 31명을 대상으로 올해 취업 올인원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아카데미는 전문 강사들을 초빙해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작성 기술, 이미지 메이킹과 면접 준비 TIP, 취업 희망 직무별 1대1 맞춤 실전 모의 면접을 중심으로 밀도 높은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아카데미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도교육청과 교육부의 협업 사업인(대한상공회의소 운영 위탁) '직업계고 채용연계형 직무교육과정' 교육을 희망하는 직업계고 학생들을 중심으로 구성, 합격한 학생들은 관련 직무교육을 통해 취업과 연계되는 혜택이 부여된다.

직업계고 채용연계형 직무교육과정은 기존의 현장실습과 달리 교육 훈련 기관에서 안전한 학습 중심의 직무 역량을 함양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전국 직업계고 1,350여 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해당 교육에 합격한 학생들은 교육 훈련을 통하여 반도체(동부 하이텍, 스태츠칩팩코리아 등) 분야, 대기업(CJ프레시웨이,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COACH, PRADA, 이랜드, 크라운 해태, 현대그린푸드, 하나은행, 현대자동차) 분야, 디지털 분야, 호텔 관광 분야(제주신화월드 호텔, 파라다이스 시티호텔 등 도내 외 유수 호텔) 등 양질의 기업에 채용 연계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2023년에 50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해비치호텔앤리조트, 라이브커머스 코리아, 람정제주개발, CJ프레시웨이, 스태츠칩팩코리아 등 26명의 학생들이 취업에 성공하였으며, 미취업한 학생들이 희망할 경우 대한상공회의소로부터 1년간 취업 연계 활동을 이어간다”고 말했다.

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이번 아카데미의 많은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하반기에 추가로 운영하여 도내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역량관리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