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은갈치·참굴비 축제 개막
상태바
제주도, 은갈치·참굴비 축제 개막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4.09.26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4~6일 서귀포항, 11~13일 추자도문화공연장 다채로운 행사 열려

제5회 서귀포은갈치 축제와 제16회 추자도 참굴비 대축제가 서귀포항과 추자도문화공연장 일원에서 열린다.

제5회 서귀포 은갈치 축제는 ‘푸른바다 은빛물결 어업의 숨결’이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4~6일 서귀포항 동부두 방파제 일원에서 열린다.

서귀포은갈치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4일 오후 2시 로컬 뮤지션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6시에 개막식이 진행된다.

축제 기간 동안 갈치 경매체험, 직장인 가요제, 은갈치 윷놀이판, 청소년 페스티벌, 지역주민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은갈치 무료 시식과 함께 할인 판매도 이뤄진다.

제16회 추자도 참굴비 대축제는 10월 11~13일 추자도 문화공연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추자면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청정 추자도 수산물 먹거리 장터, 갯바당 바릇잡이 체험, 길트기 풍물공연, 맨손고기잡이 체험, 가족낚시대회 체험, 굴비체험관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정재철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풍요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제주 황금어장에서 잡히는 대표 수산물의 우수성을 전국민에게 알리기 위해 축제 지원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