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공무직노조, 日 경제보복 규탄 불매운동 전개
상태바
제주공무직노조, 日 경제보복 규탄 불매운동 전개
  • 진순현 기자
  • 승인 2019.07.29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규제 철회, 강제징용 배상금 지급과 역사 앞에 진심으로 사과하라"
제주특별자치도공무직노동조합은 29일 오전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성명을 내고 일본 경제보복에 제주도민과 함께 일본여행을 자제하고,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공무직노동조합은 29일 오전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성명을 내고 "일본 경제보복에 제주도민과 함께 일본여행을 자제하고,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일본 경제보복에 맞서 제주공무직노조들이 강력 불매운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제주특별자치도공무직노동조합은 29일 성명을 내고 “일본 아베 정부는 지금이라도 대한민국에 대한 수출규제를 철회하고 강제징용 피해보상에 대한 배상금 지급과 함께 역사 앞에 진심으로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지난해 우리 대법원이 일본 기업들을 상대로 일제 강점기 강제징용 피해들에 대한 손해배상을 내렸다”며 “이에 보복 수단으로 일본 아베 정부는 대한민국에 대해 ‘반도체 핵심소재 수출규제 소지’와 ‘화이트 국가 리스트 배제’ 등 경제적인 제재를 단행해 정치적 수단으로 이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들은 “이런 행위는 ‘자유롭고 공정한 무역 원칙’이라는 합의를 이룬 G20 정상회의 선언 뿐 아니라 WTO 협정 등에도 정면 배치되는 것으로 반인륜적 행위”라고 맹비난 했다.

게다가 “그 동안 일본 아베 정부는 강제징용, 위안부 문제 등과 관련, 진심어린 반성은 커녕 지속적인 역사왜곡은 물론 거짓말과 가짜뉴스까지 남발하면서 우리국민의 분노를 사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이들은 “일본은 식민시대 강제징용 손해 배상에 관한 대한민국 사법부의 판결을 존중하고, 일본 기업들은 피해자들에게 정당한 배상을 지급, 역사 앞에 진심으로 사과 할 것을 촉구한다”고 규탄했다.

이어 “일본정부는 잘못된 역사인식 속에 치졸한 보복적 수출규제를 즉각 철회하고 ‘자유롭고 공정한 무역 원칙’ 국제사회의 원칙에 즉각 공조해야 할 것”이라며 “제주공무직노조와 조합원은 일본 아베정부의 반인륜적 만행이 철회되는 그날까지 도민과 함께 일본여행을 자제하고, 강렬한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