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시백 의원, 도민 체육활동 활성화 방안 좌담회 개최
상태바
강시백 의원, 도민 체육활동 활성화 방안 좌담회 개최
  • 진순현 기자
  • 승인 2019.08.08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거버넌스 구축 방안 논의
강시백 의원
강시백 의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 강시백 위원장(교육의원, 서귀포 서부선거구)은 도민(학생) 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한 스포츠거버넌스 구축 방안 논의를 위해 좌담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좌담회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 추진하는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에서 학생들의 심신 건강증진방안을 재검토하고, 제주학생의 심신 건강증진과 더불어 인성함양 등 역량 강화를 위한 지역의 학교·시민단체·체육회 등 학생스포츠활동 활성화 문제를 도청·도교육청·도체육회 관계자들과 논의했다.

이 좌담회를 주관한 강시백 위원장은 “오랫 동안 학교스포츠클럽의 양적 팽창에도 불구하고 효과는 미흡해 이제는 질적 수준을 제고할 때”라며 “또한 스포츠클럽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흥미와 만족도를 제고하는 스포츠 지도자 육성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학교스포츠가 고립된 환경에서 벗어난 사회생활체육과 연계해 우리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본인이 관심 있는 스포츠활동을 할 수 있도록 영국이나 독일의 성공 사례를 눈여겨 볼 때”라며 “이런 시기에 스포츠거버넌스에 대한 논의는 아주 시의적절한 정책 방향이며 성공적인 스포츠거버넌스 구축을 위해서는 제주특별자치도·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 업무 관계자들이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좌담회 진행은 ‘도민(학생) 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한 스포츠거버넌스 구축 로드 맵 및 실행 전략 논의’에 대해 김민철 교수(조선대학교 체육대학 스포츠산업학과)가 발표를 하고, ‘비만 해소 및 건강증진 유지를 위한 제주 학생 체육활동량 분석’에 대해서 제갈윤석 교수(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학과)가 발표했다.

좌장에는 강시백 위원장을 비롯해 토론에는 제주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이승아 의원, 윤진남 제주도 체육진흥과장, 김민호 교육청 장학관, 강명훈 제주도체육회 생활체육부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