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물 과학 캠프’…제주삼다수와 함께하는 제주 물아카데미 개막
상태바
‘국내 유일 물 과학 캠프’…제주삼다수와 함께하는 제주 물아카데미 개막
  • 한문성 기자
  • 승인 2019.08.19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개발공사 주최···19일 입소식 시작으로 23일까지 4박5일간
올해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공식 참여…역대 최대 규모 참여
19일 제주삼다수와 함께하는 제주 물아카데미에 참여하는 전국 초등학생들이 견학을 위해 제주개발공사를 방문한 모습.

국내 유일의 물 과학 캠프인 ‘제주삼다수와 함께하는 제주 물 아카데미’가 개막했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유네스코 한국위원회가 함께하면서 제주 물아카데미가 글로벌 과학 캠프로서 달라진 위상을 보여주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제주삼다수와 함께하는 제5회 제주 물아카데미’ 행사가 19일 입소식을 시작으로 23일까지 4박 5일간 제주시 한림 에코그린리조트 일대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2015년에 시작해 올해로 5회를 맞이한 ‘제주 물아카데미’는 제주에서만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현장체험학습과 물에 특화된 특별한 과학/환경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물에 대한 가치, 기능뿐만 아니라 과학의 중요성까지 알아가는 국내 유일의 물 과학 캠프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주최하고 JIBS제주방송이 주관하며 교육부, 환경부, 국회 교육위원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등이 공식 후원하고 있는 ‘제주삼다수와 함께하는 제주 물아카데미’는 대한민국의 미래인 어린이들에게 미래 환경에 대비하고 물이 실생활에 얼마나 필요한 자원인지를 깨닫게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전국적으로 385명이 지원하는 등 뜨거운 참여 열기를 보여준 제5회 제주 물아카데미는 선발인원을 기존 90명에서 150명으로 대폭 늘리고 캠프 기간도 기존 4일에서 5일로 확대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올해는 유네스코 한국위원회가 공식 참여해 물의 순환, 물의 중요성 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물아카데미가 단순 체험행사가 아닌 미래의 물 과학자 양성을 위한 전문 캠프로서 자리매김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오경수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사장은 입소식에서 “제주삼다수와 함께하는 제주 물아카데미는 제주 물을 중심으로 물과 관련된 여러 가지 과학원리와 더불어 물의 소중함까지 배우는 국내 유일 물 과학 캠프로서, 특히 올해는 유네스코 한국위원회가 프로그램에도 공식 참여하여 물아카데미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물과학 캠프로 자리매김하는 계기를 만들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면서 “이 자리를 함께하고 있는 과학 꿈나무들이 물아카데미를 통해 물의 과학적 원리를 즐겁게 배우면서 물의 가치의 소중함을 깨우쳐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