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청년 공약, ‘제주 더 큰내일센터’ 24일 본격 출범
상태바
원희룡 지사 청년 공약, ‘제주 더 큰내일센터’ 24일 본격 출범
  • 한문성 기자
  • 승인 2019.09.2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지원 후숙련’과정으로 혁신 청년 인재양성 및 기업고용지원

제주 더 큰 내일센터(이하 내일센터)가 24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 출범했다.

내일센터는 ‘제2차 제주국제자유도시 종합계획 수정계획(청년뱅크재단 설립추진)’에서 처음 논의가 시작되었으며 원희룡 도지사가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주요 청년 정책으로 발표했던 공약사업이다.

내일센터에서는 ‘선(先)지원 후(後)숙련’을 골자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청년들의 취·창업을 돕고 기업취업연계 인력양성 및 기업고용지원 등이 이루어진다.

선발된 100명의 참여자들에게는 2년 간 월 150만 원 수준의 생활비가 지원되며 6개월 간의 기본공통교육과 취업·창업·창작 등 유형별 심화교육을 이수한 이후 1년 6개월 동안 프로젝트 수행형 인턴십, 실제 창업 준비 등 3·4단계의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제공받게 된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이날 개소식에서 “적극적인 혁신정신과 도전의지만 있다면 여러분들에게는 밝은 미래가 찾아올 것”이라며 “단순히 스펙을 쌓거나 제공되는 프로그램에 따르기 보다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경험과 네트워크를 만들어 가며 미래 청년 인재로 성장해 달라”고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청년 정책, 조례, 행정지원 등이 필요한 일들은 제주도가 뒷받침하겠지만 무엇을 만들고 어떻게 채워나갈지에 대한 것은 교육생 여러분들이 걸어갈 발걸음에서 결정된다”며 “그 과정에서 다소 시행착오와 실패가 있더라도 이는 본인 뿐만 아니라 다른 동료와 후배들에게도 귀중한 자산으로 남을 것이니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제주의 젊은 인재들이 성취와 경험,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해 서로 보완하면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야한다”며 “내일센터가 단순히 교육훈련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많은 기업과 창업프로그램을 연결시키고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원희룡 지사를 비롯해 이목희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송석언 제주대학교 총장, 문대림 JDC 이사장, 김태석 의장과 최종 선발된 탐나는 인재(교육생)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한편 내일센터는 지난달 1일부터 23일까지 제주와 서울에서 10여 차례 참여자 모집을 위한 설명회를 가져왔으며 서류접수 후 2차례에 걸친 면접 전형을 통해 최종 100명의 인재를 선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