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뇨수집운반차량 외관 개선으로 도심 미관 향상 추진
상태바
분뇨수집운반차량 외관 개선으로 도심 미관 향상 추진
  • 한문성 기자
  • 승인 2019.09.2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내달 4일까지 도색 지원…깔끔한 이미지로 변모 기대

제주특별자치도 상하수도본부(본부장 고윤권)는 도심 미관 개선과 악취로 인한 민원 해소를 위해 분뇨수집운반차량 도색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동안 분뇨수집운반차량은 노후 차량이 많아 도색이 벗겨진 상태로 운행해 미관상 좋지 않은 이미지를 줘왔다.

이에따라 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예산 1억원을 편성, 분뇨수집운반차량 약 25대의 외관을 개선할 예정이며 이를위해 도내 분뇨수집운반업체(17개소)의 분뇨수거차량(39대)을 대상으로 다음달 4일까지 사업신청을 받고 있다.

외관개선 지원비용은 탱크로리 적재용량별로 270만원(2.8톤 차량) ~ 500만원(22톤 차량) 한도내에서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원하고 초과비용은 업체에서 자부담으로 해 추진할 계획이다.

차량의 디자인은 올 4월부터 2019년 찾아가는 공공디자인 컨설팅 사업에 의해 확정됐다. 기존의 단조로운 청록색 외관에서 청정제주의 이미지에 바다색과 은색으로 곡선의 미를 살려 디자인 한 것이 특징이다.

고윤권 상하수도본부장은 “이번 분뇨수집운반차량 외관 개선으로 혐오차량이라는 부정적 이미지를 벗고 깔끔한 모습으로 변모해 쾌적한 도심 환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사업에 참여하지 못하는 차량에 대해서는 내년도 예산에 추가 편성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