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의 ‘전문성 無’ ‘범법자’ 내로남불 보은인사..."안돼"
상태바
원희룡 지사의 ‘전문성 無’ ‘범법자’ 내로남불 보은인사..."안돼"
  • 진순현 기자
  • 승인 2019.10.02 15: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제주도당 "전문성을 갖춘 적임자로 인사 단행할 것"

제주특별자치도가 민간 위탁해 운영하는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이사장에 전문성이 전혀 없고, 지난해 6.13 지방선거로 인해 벌금형을 받은 전 자유한국당 대변인을 선출될 전망이어서 보은인사라는 비난이 일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에 따르면 제주도에서 민간 위탁해 운영하는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의 이사장 선출 등을 위한 대의원 총회가 2일 열릴 예정이다. 하지만 사실상 대의원 총회는 지난해 6.13 지방선거 당시 자유한국당 제주특별자치도당 대변인으로 활동했던 한 모씨를 단독 추천한 걸로 확인되고 있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내정자는 지난 지방선거 당시 더불어민주당 후보에 대한 허위사실 공표와 명예훼손으로 지난달 2일 대법원에서 벌금 600만원의 확정판결을 받았다”며 “게다가 ‘교통’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종사자도 아니”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러다 보니 ‘땜질식 인사’, ‘보은 인사’외에 특징을 찾을 수 없다”고 맹비난 했다.

도당은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혼자서 이동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어려운 중증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에게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수단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약자의 편의 보호를 위해 운영되는 곳”이라며 “무엇보다 교통약자들의 든든한 다리가 되어줄 수 있는 일에 전문성을 갖춘 사람이 적임자인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전문분야를 벗어난 인사를 자행하는 원희룡 지사를 보면, 장애 등으로 불편함을 겪는 약자의 마음을 십분 이해할 수 있는지 의심스럽다”며 “아직 늦지 않았다. 제주도민의 마음을 헤아린다면 지금이라도 적재적소의 인사를 단행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늘친구 2019-10-04 06:32:40
대변인을 선출될 전망이어서....
이하 읽을 필요 없음....
국어공뷰나 하세요.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