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주 도시재생아카데미' 수강생 모집...오는 12일부터 개최
상태바
'2019 제주 도시재생아카데미' 수강생 모집...오는 12일부터 개최
  • 진순현 기자
  • 승인 2019.10.04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 문화재생, 공동자산, 골목상권, 도시공동체, 소셜벤처 알기 쉽게 구성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부성현)는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확산하고 도시재생사업 참여 확대를 위해 ‘2019년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도시재생 교양강좌는 제주도민 대상 무료 교육이다. 이번 과정은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3~5시까지 총 4회 운영되며 제주원도심 혁신창업거점 ’W360’(옛, 제주지방기상청) 1층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도시재생부터 문화재생, 공동자산, 골목상권, 도시 공동체 및 소셜벤처까지 도시재생 전반의 다양한 주제를 일반 주민이 알기 쉽게 구성했다.

오는 12일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 이광준센터장이 첫 강연에 나서 ‘도시재생, 대체 누가 하는 걸까요?’라는 주제로 지역성을 살린 문화적 도시재생에 대한 내용을 전한다.

19일에는 전은호 목포도시재생지원센터장이 ‘도시재생과 공동자산’이라는 주제로 도시의 공동자원을 어떻게 공유할 수 있는지, 주민 주도의 효과적인 도시재생 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나눈다.

이어 26일에는 공생도시상권재생연구소 강헌수 대표가 ‘골목상권의 가치’라는 주제로 도시재생과 지역경제의 기반인 골목상권의 활성화에 대해 설명한다.

다음달 2일에는 사회혁신 창업가를 육성하는 사회적기업 언더독스 이슬기디렉터가 ‘로컬 크리에이터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로컬라이즈 군산’에 대해 소개한다.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3월, ‘미래, 필(必)도시재생시대’라는 주제로 상반기 도시재생 아카데미를 진행했으며 200여명이 참여했다.

하반기 도시재생아카데미는 제주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주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www.jejuregen.org)를 통해 오는 10일까지 각 강의별 선착순 50명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