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터카 총량제 거부 대기업 렌터카 회사 행태 질타 이어져
상태바
렌터카 총량제 거부 대기업 렌터카 회사 행태 질타 이어져
  • 한문성 기자
  • 승인 2019.10.17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도시위 행정사무감사서 대기업 렌트카에 강력 대응 촉구
김용범 의원이 17일 열린 환경도시위원회 교통항공국 등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렌터카 관련 질의를 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의 렌터카 총량제 실시와 대해 대기업 렌터카 회사들이 제기한 소송과 관련, 도의원들의 대기업 행태에 대한 질타가 이어졌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의 17일 제주특별자치도 교통항공국 등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벌여 렌터카 감차를 거부해 소송을 제기한 대기업 렌터카의 요금 인하 등의 행태를 비난했다.

이날 행정사무감사에서 김용범 의원(더불어민주당·서귀포시 정방동·중앙동·천지동) "렌터카 총량제를 거부해 소송을 제기한 대기업 렌터카 5곳이 제멋대로 요금을 인하하고 있다"며 "이로 인해 결과적으로 도내 업체만 피해를 보고 있는데 행정에서 안일한 생각만 하지말고 여러 가지 방안을 총동원해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김 의원은 특히 "행정이 대기업 행태는 묵인하는 인상을 주고 있다"며 "이런 것들은 경우에 맞지 않다"고 강력한 대처를 촉구했다.

이에 박원철 위원장도 “필요할 경우 해당 대기업의 계열사 영업장에 공무원들을 다수 투입해 현장점검을 펼쳐 페널티를 부과하라”고 거들었다.

박 위원장은 "렌터카 감차를 거부해 소송 중인 대기업들은 우리 제주도에서 호텔, 카지노, 면세점, 리조트, 여행사 등을 다 운영하는 곳도 있다"면서 "해당 호텔 등에 하루에 공무원 10번씩 파견해 불법, 부조리 다 잡아내면 말을 듣지 않겠나"라고 질타했다.

박 위원장은 이어 "제주지역의 교통난도 줄이고 건강한 렌터카 문화를 정착시키고 교통질서도 잡겠다는 정책인데, 시행도 못하고 대기업 횡포에 물러선다는 것은 자존심 상하는 일이 아니냐“며 "이 업체가 운영하는 현장을 점검해 보고하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