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교육원-제주대학교, 우수인재 양성에 ‘맞손’
상태바
해양경찰교육원-제주대학교, 우수인재 양성에 ‘맞손’
  • 진순현 기자
  • 승인 2019.05.15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훈련함 타고 제주항에서, 해경․제주대 MOU 체결
해양경찰교육원(원장 고명석)은 15일 제주항 해양경찰 훈련함에서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와 MOU를 체결했다.
해양경찰교육원(원장 고명석)은 15일 제주항 해양경찰 훈련함에서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와 MOU를 체결했다.

해양경찰교육원(원장 고명석)은 제주항 해양경찰 훈련함에서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해양영토 수호의 중요한 거점인 제주에서 경·학 교류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체결식은 해양경찰에서 세 번째로 큰 훈련함에서 진행됐다. 전남 여수신항에서 제주해협을 건너 온 훈련함은 항해실습훈련을 병행하며 하루 전날 제주항에 입항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해양주권 수호와 해양 법질서 확립을 위한 인재양성이라는 공통된 목표를 위해 적극 협력하고, 공통 관심사항에 대한 세미나와 학술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해양경찰교육원 관계자는 “해양경찰이 2년 전부터 지역별로 우수 인재를 채용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래의 해양경찰을 이끌어 갈 제주지역 젊은이들이 고향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고명석 교육원장은 제주대학교 해양산업경찰학과 학생 80여명을 훈련함으로 초청해 ‘바다에서 만난 이야기’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가졌다.

강연에서 '문순득'이란 잘 알려지지 않은 역사적 인물을 화두로 꺼내며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