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19 제주시평생학습대회 개최
상태바
제주시, 2019 제주시평생학습대회 개최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19.10.2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배움의 감동을 공유하고 공감하다'라는 주제로평생학습 성과를 나누고, 우수사례를 발굴・확산시키고자 “2019년 제주시평생학습대회”를 개최한다.

행사는 다음달 2일 토요일 제주시평생학습관 일대에서 개최되며 성인문해교육기관, 장애인평생교육기관, 여성취업지원기관, 우리동네 학습나눔터, 찾아가는 배달강좌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강사, 학습자, 동아리 회원 및 시민 등 500여명이 참여한다.

주요 ‘배움문화’를 나누고 어울리는 행사를 개최함은 물론, 평생학습체험수기, 평생학습작품 전시(사진, 그림, 홈패션 등), 문해교육 시화전에 대한 시상과 동아리재능발표회 등 평생학습 종합성과에 대한 나눔의 장으로 마련된다.

주요 행사로는 배움공감zone은 학습나눔관운영 14개 영역의 체험학습프로그램, 공개학습시연 등 4개 마당공연이 펼쳐지며, 학습공유zone에서는 동아리발표회를 통해 시낭송, 난타, 하모니카, 아코디언, 통기타 등 학습관동아리 및 배달강좌 학습자들의 공연과 평생학습대상 시상식이 진행된다.

또, 사례감동zone은 학습과정을 통해 감동의 사례들을 발표하고 전시하게 되는데, 평생학습체험수기 30편, 평생학습작품 30여점, 문해교육시화 70여점이 전시될 계획이다.

제주는 "이번 평생학습대회를 통해 지역의 다양한 영역별 학습 과정을 공유함으로써 평생학습의 필요성 및 배움과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평생교육 강사와 학습자, 학습동아리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장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