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제주여행, '제주공룡랜드'로 떠나요
상태바
아이와 함께 제주여행, '제주공룡랜드'로 떠나요
  • 김경언 대학생기자
  • 승인 2019.12.2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와 함께 제주를 방문한 가족단위의 여행객들에게 추천하는 대표 관광지를 소개한다.

제주시 애월읍 광령평화2길 1에 위치한 '제주공룡랜드'는 타임머신을 타고 수억만년전 세계로의 여행을 모티브로 하는 공룡 테마파크다. 공룡을 테마로 구성된 교육 및 관찰 학습의 장으로써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으며 동물체험을 통해 재미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여행지에 들어서면 입구에 거대한 브라키오 사우르스와 티라노 사우르스 모형이 있고 그 후 관람 장소 이곳저곳에는 다양한 종류의 공룡들이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평화광장에는 분수와 함께 공룡동굴로 들어갈 수 있는 입구가 있다. 공룡동굴은 공룡들의 생태를 직접 느껴볼 수 있는 체험장으로 어두운 조명과 실감나는 공룡모형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동굴에서 나와 산책로를 따라 가다보면 박물관이 나타난다. 자연사 박물관과 해양 박물관이 함께 위치하고 있는 이 건물은 세계 희귀광물과 실제 공룡화석, 운석, 바다 생물 등을 볼 수 있으며 철저한 고증을 바탕으로 재현된 공룡 골격을 만날 수 있다. 또한 박물관에서 안으로 들어가다 보면 3D입체상영관이 나온다. 대략 15분 동안 관람할 수 있는 3D입체영상은 주인공이 타임머신을 타고 백악기 시대로 가 다양한 공룡들을 만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본 영상은 매 시간 정각에 시작되며 '제주공룡랜드'에 방문했다면 절대 놓칠 수 없는 주요 관람순서 중 하나다. 관람로를 타고 내려오다 보면 다양한 동물을 만날 수 있는 체험장이 모습을 보인다. 미니 동물원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동물들을 가까이서 보고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앵무새 사파리에서는 말을 따라하는 앵무새와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365일 연중무휴이며 동절기(11월 1일~3월 31일)에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한 '제주공룡랜드'는 마감 1시간 전까지 매표가 가능하며 공항에서 차로 20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