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대형폐기물 배출신청 시스템 업그레이드 운영
상태바
제주시, 대형폐기물 배출신청 시스템 업그레이드 운영
  • 양진영 기자
  • 승인 2020.01.0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오는 6일부터 대형폐기물 배출신청 시스템을 시민 위주의 편의성을 높여(업그레이드)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배출신청은 읍면동을 방문하거나 또는 PC로만 가능했는데, 시민들의 요청에 부응하여 최첨단 기술 발전에 맞춘 모바일 신청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모든 모바일 기기로 간편하게 신청 할 수 있도록 했다.

PC에서 대형폐기물 수수료 결제 시 공인인증서와 카드번호 등의 입력 등으로 번거로웠으나, 모바일 기기로 신청이 가능해지면서 모바일 기기에 내장된 공인인증서를 활용해 대형폐기물 수수료 결제가 가능해졌다.

젊은 세대가 많이 사용하는 모바일 간편 결제 시스템(예: 삼성페이)으로도 결제가 가능하게 됐다.

모바일 신청 시 신고필증 출력 대신 신고필증 번호만 수기로 작성하여 배출이 가능하도록 해 시민들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외에도 대형폐기물 신청과 배출일 문자 알림 서비스, 배출일 전 취소 등의 기능을 추가하였고, F&A(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추가해 시민들의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와 통합으로 로그인 시 대형폐기물 신청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하고, 대형폐기물 신청 중 자동 주소 완성토록 하였다. 또한 통합관리자 시스템을 재정비하여 기존보다 빠른 민원응대가 가능하다.

기존 대형폐기물 배출시스템은 2007년 전국에서 최초로 구축돼  시민들이 편리하게 사용하여 왔고, 정보화시대에 맞게 모든 과정을 전산화 할 수 있었으나, 10년 동안 사용하고 있고 최첨단 정보화시대에 맞게 변화화기 위해 제주시에서는 2019년 사업비 1억6천만원을 편성하여 대형폐기물 배출 신청 시스템 업그레이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