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제1기 주민자치대학 수강생 모집
상태바
서귀포시, 제1기 주민자치대학 수강생 모집
  • 양진영 기자
  • 승인 2020.01.21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제1기 주민자치대학 수강생'을 오는 2월 14일까지 40명을 모집한다.

주민자치대학 모집정원 50% 범위 내에서 현 주민자치위원 중 희망자를 선발하고 정원 10%범위 내에서 사회적 약자(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제주거주 외국인)를 우선 선발한다.

또 여성과 청년지원자를 우선 선발하고 나머지 인원에 대해 입학지원 선착순에 따른 선발할 계획이다.

수강 신청은 서류를 지참해 직접 방문 또는 이메일, 우편접수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입학지원서, 증명사진,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필요 시 우선선발 증빙서류를 첨부하면 된다.

서식은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에 비치 돼 있으며, 서귀포시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기도 가능하다.

서귀포시 주민자치대학은 1년 과정으로 자치분권, 주민자치 국내외 사례 등 이론교육과 현장견학, 분임토론 등 참여교육으로 운영, 매주 수요일에 서귀포시청 별관 셋마당에서 운영된다.

서귀포시 주민자치대학은 오는 2월 26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기본소양(문화이해, 소통과공감, 갈등관리), 지방자치(지방분권, 주민자치, 주민참여), 실무역량(의사소통, 홍보‧기획, 사례분석) 분야로 20주 강좌로 운영될 예정이다.

문의는 서귀포시 자치행정과 자치지원팀(760-2251/2253) 및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 자치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방문접수 : 서귀포시청 자칭행정과,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
▲이메일 : kso0528@korea.kr
 ▲우편접수 : 서귀포시 중앙로 105 서귀포시청 본관 자치행정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