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신종코로나바이러스 24시간 감시·대응 총력
상태바
제주도, 신종코로나바이러스 24시간 감시·대응 총력
  • 정영훈 기자
  • 승인 2020.01.2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역대책상황실, 입도객 대상으로 철저한 방역·모니터링 진행 중
근거 없는 유언비어로 인한 혼란 방지 당부… 확인 필요시 (064)710-2910로 연락

제주특별자치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도내 유입을 원천 봉쇄하기 위해 도, 보건소, 의료기관 합동으로 24시간 감시체계를 구축하고 철저한 대응에 나섰다.

제주도는 중앙부처와 상황공유 및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질병관리본부는 매일 9시 국내외 발생 현황 및 대응 상항을 발표하고 필요시 수시 브리핑을 진행 중이다.

도에서는 발생상황 및 접촉자 관리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질병관리본부와 공유하며 도내에 의심환자 유입·발생 시 상황을 신속하게 도민들에게 전달하여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따라서 확인되지 않은 유언비어가 있다면 도 방역대책상황실(☏ 064-710-2910)로 즉시 알려달라며 언론과 도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제주특별자치도 방역대책상황실은 "오늘부터 연휴기간이 끝나 모든 의료기관이 정상진료를 시작하면 의료기관의 대응 상황을 다시 한번 점검할 계획"이라며 "제주를 방문하는 방문객 및 도민들은 개인위생 수칙을 한 번 숙지하고 호홉기 이상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7개 선별 진료소 의료기관(제주대학교・한라・한마음・한국・중앙・서귀포열린병원, 서귀포의료원)을 적극 이용해 달라"고 강조했다.

특히 "연휴기간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확인되지 않은 사실들이 퍼져나가면서 도민사회에 불안감이 생길 수 있다"고 우려하며 "불필요한 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방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서는 손 씻기, 기침예절, 마스크 착용 등 예방 수칙 준수가 필수적이며, 발열호흡기 증상 발생 시엔 1339 또는 가까운 보건소로 연락하면 된다.

제주도는 6개 보건소를 중심으로 감염병 담당자 지침 교육을 통해 유증사자 및 접촉자 관리 강화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감염 예방을 위한 수칙 및 발열 호흡기 증상 발생 시 연락 정보(질병관리본부 1339, 제주도 콜센터 120)를 담은 재난문자를 발송하고 리플릿(36000부)을 배부하는 등 전광판, 버스정보시스템, 홈페이지(카드뉴스, 배너) 등을 통한 홍보도 강화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