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세계 최대 정크아트 '서프라이즈 테마파크'
상태바
제주 세계 최대 정크아트 '서프라이즈 테마파크'
  • 김효진 대학생기자
  • 승인 2020.02.0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아트는 일상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로 쉽게 접할 수 있다. 하지만 주변에서 정크아트를 찾아보는 것은 쉽지 않다.

'서프라이즈테마파크'에서는 각양각색의 정크아트와 각종 예술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서프라이즈 테마파크는 쓰레기 배출량이 늘어나고 있는 문제를 예술로 표현하고 자동차부품 등의 폐자원을 활용해 예술작품으로 승화시킨 특색 있는 정크아트 예술 관광지다.

정크아트는 작업 전 필요한 부품들을 수집하고 구상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골격 작업 후에는 디테일하게 살을 붙이는 용접 작업을 하고 폐자원을 활용한다.

때문에 표면을 매끄럽게 광을 내는 작업을 한다.

마지막으로는 도색작업을 하고 건조작업으로 완성시킨다. 이렇게 완성된 작품들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게 전시된다.
주간과 야간 상시운영으로 언제든 즐길 수 있다.

로봇/캐릭터존, 히어로/SF영화존에서는 영화나 만화에 나오는 캐릭터들과이순신장군존에서는 이순신장군을 만나볼 수 있다.

아트전시관과 영상체험관, 향토체험장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많은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공룡아트존, 석부아트존, 숲체험둘레길, 키즈존이 있다.

야간에는 정크아트 작품과 다양한 조형물에 일류미네이션을 가미해 현란한 빛의 조화로 주간과는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서프라이즈테마파크에서는 12m에 달하는 제일 큰 돌하르방도 만나볼 수 있다.

샌드체험, 크리스탈 조명체험, 아이언맨 체험 등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들도 많아 연인, 친구뿐만 아니라 가족단위로도 방문하기 좋다.

작품들이 대부분 야외에 전시돼있어 요즘 같은 추운 날씨에는 따뜻하게 입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