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제주경마공원, 국민참여 심판위원 제도 운영
상태바
한국마사회 제주경마공원, 국민참여 심판위원 제도 운영
  • 양진영 기자
  • 승인 2020.02.1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도 홍보 포스터

한국마사회 제주경마공원(본부장 문윤영)은 오는 3월부터 경마고객과 마주, 기수 등의 말관계자들 대상으로 국민참여 심판위원 제도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심판은 스포츠 경기에서 승패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가장 큰 임무를 담당한다.

선수나 지도자들이 경기에서 위반하는 것들을 규칙에 따라 제어하고, 순조롭게 경기가 진행되도록 리드하며 경기결과 승패를 확정한다.

경마에서는 심판위원이 이러한 역할을 하는데, 제주경마공원은 심판위원 업무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국민참여 심판위원 제도를 운영하는 것이다.

제주경마공원의 국민참여 심판위원은 경마고객 및 말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일일 심판위원 업무를 수행하며 심의, 순위판정, 검량, 방송 등 경주 시행 전반 업무를 참관하게 된다.

전년도 경기장면 참관 모습

제주경마공원 관계자는 "국민참여 심판위원 제도는 경마베팅 참여자인 경마고객과 경주기승·출전마 이해당사자인 기수·마주의 공정경마 시행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경마시행 관련 개선사항의 정책 반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에 관계자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경마공원 국민참여 심판위원 참여 신청은 한국마사회 제주 경마정보 홈페이지 또는 관람대 내 안내데스크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매 경마일(금·토) 중 신청자의 신청일을 고려 시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