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는 사람도, 사는 사람도 즐거운 장터 “재미 톡톡”
상태바
파는 사람도, 사는 사람도 즐거운 장터 “재미 톡톡”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19.05.2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환경의날 기념, 환경 나눔장터, 녹색체험 행사

서귀포시는 61() 10시부터 자원순환 사회 구축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2019 환경의 날 기념 환경 나눔장터를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개최한다. 세계환경의날은 65일로 제27차 국제연합총회에서 인간환경회의 개막일에 지정하였으며, 한국에서도 1996국민의 환경보전 의식 함양과 실천의 생활화를 위해 법정 기념일로 제정하였다. 이에 환경 나눔장터환경의 날제정 취지를 널리 알릴뿐만 아니라 나눔 문화 확산 및 자원의 재활()용 실천으로 자원순환 사회 구축을 위해 서귀포시 아나바다 환경나눔 행사와 병행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5시까지이며, 서귀포시새마을부녀회(회장 현금영), 서귀포시 쓰레기 줄이기 시민실천 운동본부(본부장 강상종)와 공동 주관으로 환경 나눔장터를 운영하고, 서귀포시지속발전협의회(회장 한천민)에서 서귀포시 아나바다 환경나눔 행사 및 녹색생활 체험마당을 운영한다.

의류, 생활용품 등 중고물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중고물품 나눔장터, 소각장으로 반입되는 폐가구를 활용한 리폼가구 판매장터, 폐건지와 종이팩을 새 건전지, 화장지로 교환해주는 재활용품 교환행사, 학생들이 안 쓰는 물건을 가지고 나와 매매 또는 교환하는 학생 벼룩시장(Flea market), 쓰레기 줄이기 및 요일제 배출 홍보, 천연염색 체험 자전거 수리센터 등으로 구분하여 운영 되며, 서귀포시지속발전협의회에서 녹색생활 홍보·체험마당(지렁이 텃밭상자, 이엠(EM)세제&친환경수세미, 에코가방 만들기 / 온실가스·탄소포인트 홍보관 운영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