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수 “3·8 세계 여성의 날 축하, 차별 없는 사회 노력”
상태바
박희수 “3·8 세계 여성의 날 축하, 차별 없는 사회 노력”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0.03.07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희수 국회의원 제주시갑 선거 예비후보
박희수 국회의원 제주시갑 선거 예비후보

박희수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7일 보도자료를 내고 제112회 ‘3·8 세계 여성의 날’을 축하하며, 여성이 처해있는 성차별적 현실을 바꾸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세계 여성의 날’은 1908년 여성노동자들이 광장에 모여 노동조합 결성과 근로조건 개선, 동등한 참정권을 외쳤던 날”이라며 “여성들의 권익 신장을 위해 세계 여성들이 힘을 함께한다는 점에서 대단히 뜻 깊은 날”이라고 말했다.

박 예비후보는 “양성평등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새로운 사회적 규범, 윤리 의식의 공유가 요구되는 가운데 한국 사회에서는 그 어느 때보다 ‘여성이 처해있는 성차별적 현실을 바꾸어야 한다’는 공감대가 높지만 여전히 법 제도의 개혁과 일상생활의 변화는 더디기만 하다”고 강조했다.

박 예비후보는 “남·여 간의 불평등 문제 해소를 위한 다양한 노력이 이뤄지고 있지만 쉽지 않은게 현실”이라며 “차별 없는 일자리 환경 구축과 일·가정 양립을 위한 지원방안 확대, 성희롱 예방 교육 강화 등 모두가 동등한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사회 전반에 관련 인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예비후보는 이와 함께 “제주 백성들을 기근으로부터 살려낸 의인 김만덕과 일제의 식민지 수탈 정책과 민족적 차별에 항거해 분연히 일어난 해녀는 강인한 제주인의 상징이자 든든한 기반이 돼 왔다”며 “제주여성을 상징하는 제주해녀와 김만덕은 미래 여성들이 나아가야 할 표본이 아닌가 생각한다. 제주 사회의 핵심 에너지원인 제주 여성들과 차별없는 사회를 만드는데 함께 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