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소암기념관, 서예작품 및 자료 수집 공고
상태바
서귀포시 소암기념관, 서예작품 및 자료 수집 공고
  • 양진영 기자
  • 승인 2020.03.23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故 소암 현중화

서귀포시 소암기념관에서는 故 소암 현중화(1907~1997) 선생의 서예작품 및 관련 자료수집을 위한 수집 공고한다고 23일 밝혔다.

서류접수기간은 다음달 6일부터 10일까지이다.

소암기념관에서는 예술, 학문 및 전통문화 유산으로 전승 가치가 있는 소암 현중화의 서예작품과 관련 자료들을 다양하게 수집(구입, 기증)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소암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는 개인과 화랑(미술관 등)은 매도․기증신청서를 관련 사진과 함께 첨부하여 소암기념관에 제출하면 된다.

소암기념관은 현재까지 총 667점 소장품을 보유, 이 작품들을 중심으로 특별전 및 기획전시가 준비된다.

또, 소암  서체연구에 귀중한 자료로 활용되며, 2019년 소암기념관에 수집된 작품은 총 17점으로 구입 작품은 12점, 기증 작품은 5점이다.

서귀포 법환동 출신 소암은 ‘20세기 근·현대 대표 서화가’로 손꼽을 정도로 대한민국과 제주를 대표하는 서예가이다.

그의 서예와 학문, 자취를 후대에게 알리고 기념하고자 마련된 기념관은 소암의 예술혼을 상시 보고,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서예에 관심을 있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찾아오는 미술관으로 자리매김 되고 있다.

양승열 서귀포시 문화예술과장은“소암기념관의 작품수집은 지역을 기반으로 활발하게 창작열을 불태웠던 서예가이자 교육자, 소암의 서예작품과 자료가 대상이며, 작품수집으로 다양한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며 함께 키워가는 문화도시, 서귀포시의 문화수준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