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후보, “2읍·1면·9동 더 세심하게 더 든든히 챙기겠습니다”
상태바
오영훈 후보, “2읍·1면·9동 더 세심하게 더 든든히 챙기겠습니다”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0.04.06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훈 국회의원 후보(더불어민주당 제주시을)
오영훈 국회의원 후보(더불어민주당·제주시을)

제주시을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후보는 5대 핵심 공약과 함께 ‘든든 지역공약’을 발표했다.

오늘(6일)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제주시을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후보는 2006년 2월 '제주특별자치도 설치 및 국제자유도시 조성을 위한 특별법' 제정 이후 인구증가와 총량적 경제성장을 이뤄냈지만 삶의 질은 많이 악화되고 있어 읍면동 맞춤 공약으로 삶의 질 향상이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오영훈 후보 ‘읍면동 공약’은 크게 4가지로 나뉜다.

첫째, 제주시민의 ‘안전’을 위해 ▲도시재생(뉴딜)사업 선정 추진 ▲SK제주물류센터의 부지 이전 ▲하수관거 정비 및 구간별 포장 ▲어린이 보호구역 내 무인 카메라, 신호등 설치(3년 동안 순차적)를 공약했다.

둘째, 제주시의 ‘균형·상생’ 발전을 위해 ‘제주외항 진입도로’ 신설을 공약했다.

셋째, 생활SOC 및 생활 인프라 확대를 위해 ▲시민복합체육시설, 오일장 고객지원센터 건립 ▲주차타워 및 주차장 복층화 사업 ▲청소년 문화·여가 활동 지원을 위한 전문 이용시설 개선 ▲저류지 공원화, 전신주 지중화 단계별 추진 ▲노인종합복지관 건립을 공약했다.

넷째, 제주 정신이 담긴 문화 보존을 위해 ▲‘탐라순력도’ 국보 승격 ▲해녀의 어제와 오늘, 미래를 위한 ‘해녀 집중 재조명’을 통한 후계자 인력 확충 ▲탐라해양문화권 및 법정문화도시 지정을 위한 법제화를 공약했다.

오영훈 후보는 “‘정책선거, 든든 지역공약’은 제주시민의 생활과 가장 밀접하게 관련이 있고, 삶의 질 향상에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제주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발표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